ID 저장 자동로그인
회원가입  아이디/비번찾기
 
 
작성일 : 12-06-03 19:08
대안학교 초청 소풍 행사(성남 디딤돌 학교 학생들과 함께)
 글쓴이 : 편집부
조회 : 3,457  

5월 22일 화요일 날씨는 화창했다.
고기리에 있는 '예인'에서 대안학교 디딤돌의 학생들과 즐거운 1일 캠프를 가졌다.

‘좋은 세상 만들기’ 캠페인을 시작 하면서 대안학교로서는 처음 강의를 했던 곳이 디딤돌학교였다.

당시, 구조적으로 야외 활동에 제약을 받는 도시형 학교의 어려움을 알게 되었다. 자연히 야외로 나가 야영이나 운동회를 해보는 것을 소망하는 학생들이 많았다. 우리는 돌아오는 길로 그런 기회를 만들어 보려고 구상을 하기 시작했었다.

처음에는 여러 대안학교를 모두 초대하여 대형 운동회를 갖는 계획도 해보면서, 다양한 형태로 사업구상을 하고 있었다.

그러나 우리의 생각과는 달리 여건이 성숙되지 못해 무산되기를 여러차례, 실망도 컸지만 우선 실천하기 손쉬운 강의를 지원하는 일에 집중하기로 결정을 했다.

그리고
사정이 허락하는 한 많은 학교를 다니기 위해 노력해왔다.
그러다가 이번에 뜻있는 분들의 협조를 얻어 마음에 담고 있던 일을 할수있게 된 것이다.

이 소중한 하루를 산과 계곡, 넓은 잔디밭으로 둘러싸인 자연 속에서 좋은 강의도 듣고, 맛있는 음식과 다과를 먹으며 다양한 체험을 했다. 신나는 하루를 보내고 이제 막 친해지기 시작한 우리들은 서로 아쉬워하며, 다음의 캠프를 기약했다.

이번 선인사회와 디딤돌학교의 1일 캠프를 위해 힘을 모아 주신 여러분들께 한 없는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그 분들의 아름다운 뜻으로 인해 오늘의 소풍이 행복한 시간이 되었고 어린 학생들에게는 꿈을 심어주는 날이 될 수 있었다.

행복하고 즐거웠던 이날의 시간들이 함께했던 모든 사람들의 가슴 속에 희망과 꿈을 갖게 하고, 좋은 세상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조촐한 소풍을 준비한 우리에 비해, 우리 모두의 가슴속에 더 많은 것을 주고 돌아간 디딤돌 학생들에게 힘찬 응원을 보낸다.









 
   
 

 
 
이용약관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강남구 역삼동 826-30호 강남유스텔 901호 TEL : 02)563-0801 FAX : 02)563-0825
선인사회 Copyright 2008 suninsociety.com All right reserved       E-mail : master@suninsociety.com